본문 바로가기

FINANCE SCOPE

구독하기
건강/미용제품

에이피알, ‘부스터 프로’ CB인증 획득으로 글로벌 안전성 입증

남지완 기자

입력 2025.07.17 09:15

숏컷

X

“효능, 혁신, 안전을 모두 갖춘 디바이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

에이피알의 뷰티 디바이스 '부스터 프로'. 사진=에이피알


에이피알은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의 대표 제품인 ‘부스터 프로’에 대한 CB인증을 획득하며, 글로벌 수준의 안전성을 인증 받았다.

CB인증은 국제전기기기인증제도(IECEE) 산하에서 운영되는 국제 인증 시스템이다.

에이피알은 17일 ‘에이지알 부스터 프로’ 전 모델을 대상으로 가정용 전자기기 안전성과 관련된 CB인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 인증은 각국의 공식 인증기관(NCB)에서 지정된 공인 시험소(CBTL)에서 테스트를 거쳐 발급되며 유럽을 포함한 50여개 국가에서 상호 인정된다.

에이피알은 국내 홈 뷰티 디바이스 업계에서 처음으로 CB인증을 취득한 기업으로, 이번 인증은 법적 의무 사항이 아닌 상황에서 진행됐다. 

글로벌 홈 뷰티 디바이스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에이피알은 제품의 안전성을 객관적으로 입증하고 글로벌 안전 규격을 충족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인증 절차를 완료했다.

이번 CB인증은 부스터 프로 모델에 대해 총 4차례에 걸쳐 진행된 인증 절차로, 제품 내 부품의 변경이나 한정판 에디션 출시 등으로 파생 모델이 발생할 때마다 새로운 인증 절차를 적용해야 한다. 

 에이피알은 지난해 2월 첫 인증을 시작으로 이번까지 4차례 인증을 완료했으며 현재 유통 중인 모든 부스터 프로 모델은 CB인증을 획득한 상태다.

또한 에이피알은 CB인증 외에도 유럽 CE EMC, 미국 FCC, 국내 KC 인증을 취득하며 전자파 관련 안전성 확보에도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전자파 인증은 제품이 전자파를 과도하게 방출하지 않아 인체나 기기 등에 해가 없음을 검증하는 절차로, 해당 인증을 받은 제품은 전자파 안전성을 갖춘 제품으로 인정받는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당사는 홈 뷰티 디바이스의 편리함과 효능만큼 사용자 안전성이 중요하다고 믿고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효능, 혁신, 안전을 모두 갖춘 완벽한 디바이스를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남지완 기자 ainik@finance-scope.com

섹터 VIEW